출처 : https://headlines.yahoo.co.jp/hl?a=20200409-00000183-kyodonews-pol


도쿄 도, 첫 휴업요청 대상시설 오늘 중 공표, 협력금도

4/9(목) 22:06

본문

 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에 갖추어진 개정특별조치법(신형코로나특조법)의 긴급사태선언의 대상이 된 도쿄 도는 9일, 동법을 토대로 기업이나 가게들을 대상으로 휴업요청하는 것에 정부와 의견이 일치했다. 도쿄 도 지사 小池百合子 (위의 사진 속 인물)가 10일 기자회견에서 대상의 업종과 해당되는 시설을 공표할 것 이다. 동법상 휴업요청을 결단한 것은 처음이다. 이에 응한 기업을 향한 협력금 지불도 수십만엔을 축으로 검토한다.

 

 도쿄 도가 휴업요청의 대상으로 포함시키려고 한 백화점과 이발소, 홈센터, 실외의 스포츠시설에 관해서는 나라의 견해를 받아들여 대상에서 제외시키고 술집도 영업시간을 오후 8시 정도 까지 하는 방향으로 하기로 했다. 백화점의 경우 식품과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곳 이외의 곳은 휴업을 권하고 있다.  


기사 댓글

 

 

小池씨 정부의 요구는 그냥 그대로 받아들이고 처음 하려던 대로 해도 괜찮다.

3주 후에 지지 받는 것은 정부가 아닌 당신이다. 적어도 나는 지지할 것 이다.

아베를 비롯한 정부는 대응할 마음이 있다고는 생각할 수 없어. 

 

 

뭔가 뉴스 보는 것도 싫어진다.

이제 일본은 더 이상 안되는 것 같아

정부를 보고 있는 것 만으로도 매일매일 기분이 나빠진다.

일하지 않는 사람은 정말 많다.

일하고 싶지 않은데 일을 해야만 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구할까, 이런거 아니야?

이 때문에 휴업요청을 통해 보상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.

뭐 때문에 아까워 하고 있어? 부족하면 정치가의 급여를 줄여서 그걸 보상으로 주면 되지 않나?

그 정도는 가능하지? 河合부부한테는 쉽게 1억 이상 건네주면서 국민들한테는 인색하네.

 


저 혼자 의역/번역해서 적는 것이기 때문에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. 

이해 부탁드립니다^_^

오역에 대한 지적은 감사히 받겠습니다.


생강강

,